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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현대 / 아반뗴


폭스 바겐, 도요타, GM, 현대, 기아, 포드, 닛산, 다임러, BMW, 및 르노를 포함한 전세계 주요 자동차 메이커는 지난달 말부터 이달 초까지의 2 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그랬다. 자동차 업계의 트렌드가 '소유'에서 '공유'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는 사실은 2 분기 보고서에서 밝혀졌습니다. 르노 그룹은 올해 세계 자동차 판매가 지난해에 비해 3 % 감소 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지난해는 2017 년에 비해 1.6 % 감소했다. 이에 따라 올해 자동차 판매 대수는 2 배 가까이 감소 할 전망입니다.
구체적으로는 일본의 닛산은 삐쿠카에 휩쓸린 것을 발견했습니다. 닛산의 2 분기 세계 판매는 전년 대비 6.1 % 감소한 1231 만대였다. 닛산의 2 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2.7 % 감소, 영업 이익은 1,091 억 엔 (약 1.2 조원)에서 98.5 % 감소한 1 억 6 천만 엔 (약 18 억원)가되었습니다. 영업 손실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사상 최악의 실적 쇼크를 기록했습니다.


그 결과, 닛산은 지난달 25 일 2 분기 실적을 발표하고, 2023 년 3 월까지 전 세계적으로 1,500 명의 직원을 줄이기 위해 초 고강도의 구조 조정 계획을 발표했다. 이는 세계 생산 능력과 차량 모델을 10 % 절감됩니다.

포드는 내년까지 유럽에서 12,000 명이 이달까지 전 세계적으로 7,000 명의 직장인을 이미 감소하고 있으며, 2 분기 자동차의 피크에 대한 두려움도 느끼고있었습니다. 포드의 글로벌 판매는 전년 대비 8.7 % 감소, 영업 이익은 2.2 % 감소했다. Ford는 하반기에 강력한 구조 조정을 통한 비용 절감을 고려하여 작년과 같은 수준의 영업 이익을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GM의 글로벌 판매도 5.8 % 감소했다. 그러나 GM의 2 분기 영업 이익은 지난해 말부터 선제적인 구조 조정을 통해 전년 대비 30 % 개선했습니다.

메르세데스 벤츠 브랜드로 유명한 다임러의 실적 쇼크도 현저했다. 메르세데스 벤츠의 세단과 트럭의 매출은 전년 대비 1 % 감소했지만 세전 영업 이익 (EBIT)은 5.5 조원 감소했다. 다임러는 에어백 리콜을 포함 42 억 유로 (약 5.6 조원)의 일시적 비용에 의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다임러의 분기 손실은 2009 년 이후 처음입니다. 폭스 바겐의 판매량 감소는 연간 판매 대수가 1000 만대를 넘는 세계 제일입니다. 폭스 바겐 그룹은 폭스 바겐, 아우디, 벤틀리, 람보르기니, 포르쉐 등의 브랜드를 가진 세계 최대의 자동차 메이커입니다. 2 분기 판매량은 2.8 % 감소했습니다. BMW는 2 분기에 매출이 약간 증가했지만, 영업 이익은 20 ​​% 감소했습니다.

세계 자동차 메이커는 자동차의 판매가 감소하고 인센티브 및 리콜 등의 운영 비용이 증가하기 때문에 인원과 장비의 소형화를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만, 천문 비용은 전기 자동차와 자동 운전 차량 등 미래 자동차의 준비와 관련이 있습니다. GM은 올해 말까지 전 세계적으로 14,000 명을 해고하고 북미 5 개, 해외 2 개, 7 개 공장을 폐쇄 할 예정입니다. 폭스 바겐은 2023 년까지 독일에서 7,000 명의 직장인을 삭감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다임러는 2021 년까지 독일에서 10,000 명의 직원을 감축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보고되고 있습니다. 일본 자동차 업체 혼다는 또한 2021 년까지 영국에서 3500 명의 노동자를 삭감한다고 발표했다.



해외의 자동차 메이커는 핏쿠카에 대한 우려에 따라 구조 조정 계획을 발표하고 실시하기 시작했지만, 국내 자동차 업계 노조의 기득권을 위해 조치를 취할 수 없었다. 현대와 기아의 조합은 본격적인이며, 고용 보장과 정년을 요구하고있다. 지난해 매출 충격은 역설적으로 구조 조정의 기회를 방해한다는 사실.

자동차 업계 관계자는 "글로벌 기업은 더 많은 자동차를 판매하여 더 많은 수익을 올린다는 생각에서 벗어나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자동차는 이동성과 자동 운전 자동차를 보급 할 때 어떻게 이익을합니까?"수 있는지를 생각할 때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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