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기아 / 쏘렌토
일본 정부의 일방적 인 수출 규제로 인한 일본 제품의 불매 운동의 여파는 신차 시장에 이어 중고차 시장에 영향을주기 시작했습니다.
SK Enka 중고차 플랫폼 SK Enka.com (CEO Kim Sang-bum)은 SK Enka.com에 등록 된 일본 브랜드 차량 5 대에 대해 등록 된 일본 쿼리 수, 쿼리의 수와 그 달의 견해를 조사했습니다. 감소하고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닛산, 도요타, 렉서스, 인피니티, 혼다는 모든 SK Enka.com에 등록되어있어 일본의 브랜드에 관심을 보였습니다. 7 월의 시청 횟수는 전월에 비해 평균 18.1 % 감소했습니다.
이달의 가장 큰 관심의 저하는 혼다로 22.9 % 감소했다. 일본 브랜드 5 개사 중 국내 판매량이 가장 많은 렉서스도 20.9 % 감소했다. 차량에 대한 문의의 숫자도 감소하고 있습니다. 혼다를 제외한 4 개의 모든 브랜드 도어의 수는 15 % 이상 감소했습니다. 인피니티 자동차의 문의는 20.6 % 감소하고 렉서스의 질문은 19.9 % 감소했다.
속성이 증가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일본 차를 팔고 싶은 생각합니다. 새로운 일본의 등록 차량은 전월보다 28.4 % 증가했습니다. 혼다 차량 성장률은 40.2 %로 높았다. 도요타는 32.2 %, 닛산은 32.1 %, 인피니티는 25.4 %, 렉서스는 12.0 % 증가했다.
신차 시장에 이어 일본의 중고 보이콧도 중고차 시장에 등장했습니다. 5 일 한국 수입 자동차 협회 (KAIDA)에 따르면, 7 월 도요타의 신규 등록 차량은 전년 동월 31.9 % 감소했다. 혼다는 33.5 %, 닛산은 35 %, 인피니티는 19.6 %. 렉서스는 32.5 % 증가했다.
전월과 비교하여 모두 일본 브랜드가 감소했습니다. 도요타는 37.5 %, 혼다는 41.6 %, 닛산은 19.7 %, 인피니티는 25.1 % 하락했다. 전년 동월보다 판매 대수가 많았다 렉서스도 판매량이 24.6 % 감소했다.
자동차 제품의 특성상 계약 및 등록에 시간 차이가 등록 된 차량의 대부분은 수출 규제 전에 7 월에 서명했습니다. 하지만 보이콧 보이콧은 계약금을 포기하고 거래 승인을 거부 한 소비자를 개방 한 결과로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일본 정부가 7 월 초순에 수출 규제를 시작했기 때문에 보이콧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점을 감안하면 일본의 자동차 등록은 8 월부터 더욱 감소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실제로 일본의 자동차 업체들은 판매 부진에 대비하여 주문량을 줄인 것 같습니다.
지난달 일본 차의 수입 물량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7 월 6 일 민주당 김정우 (국회 기획 재정위원회 위원)받은 승용차 및 기타 품목의 수입 동향에 관한 데이터에 따르면 7 월 일본의 여객 수입은 65,739000 달러, 34.1 전년 동월 (99,782,000 달러)의 감소율. 이는 전월 ($ 79,382,000)보다 17.2 % 적습니다.
SK 엔카 사업 부장 박 홍규는 "수출 규제 문제 이후 일본 자동차에 대한 질문이나 문의는 감소하고 있지만, 신규 등록의 수는 증가하고있다"고 말했다. 중고차의 가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