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기아 / K5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첨단 시대가 끝나고 전세계 자동차 판매가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세계 승용차 판매는 10 년만에 감소하고 미국, 중국, EU 등 주요 시장의 승용차 판매는 올해 상반기에 전년 대비 5.6 % 감소했습니다. 세계 자동차 산업은 세계 경제의 감속과 소유권보다 공유를 좋아하는 소비 문화의 변화 속에서 정점을 찍은 후, 시장은 구조적인 불황에 빠졌다고 생각합니다.
8 월 8 일 한국 자동차 공업 협회가 발표 한 주요 해외 자동차 시장 및 정책 동향 (2019 년 상반기)의보고에 따르면, 7 개의 주요 해외 시장 (미국, 중국, EU, 인도, 멕시코, 브라질)에서 판매 된 러시아) 올해 상반기. 승용차 (중형 및 대형 상용차 제외)은 총 3 억 1,117 만대입니다.
전년 동기 대비 5.6 % 감소했습니다. 협회 관계자는 "모든 세계적인 판매는 아직 집계되지 않지만 주요 시장 상황은 세계 최초의 세계 승용차 판매의 감소가 올해 상반기에 증가 하였음을 보여줍니다." 올해 매출은 회복하는 기분이 없습니다. "시장 별로는 올해 상반기 브라질을 제외한 모든 주요 시장에서 1 년 이상 전에 판매가 감소했다 (11.3 % 증가, 1066,000 개) 최대의 자동차 시장 인 중국은 11 % 감소한 11,487,000 대를 판매했다. 또한 미국은 1.9 % 감소한 8.413,000 대를 판매, EU는 3.1 % 감소한 8184,000 대를 판매, 신흥 자동차 시장으로 각광 받고 있던 인도는 지난 4 연간 최저의 경제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1 분기 5.8 %), 올 상반기 최대 실업률은 6.1 년 (6.1 %) 지난해 세계 승용차 판매 대수는 65,72,534 대에서 6,794, 8264 대에서 3.2 % 감소했다. 2017 년. 2009 년 미국의 금융 위기 이후 처음으로 연간 감소했다.
전문가들은 자동차 시장 경제에 의한 일시적인 불황이 아니라 경제 침체와 소비 문화의 변화로 구조적인 불황에 빠졌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중요한 소비자 계급 인 미레니아루 세대 (1980 년대와 2000 년대에 태어난)는 부모의 소유 문화에 따르는 것이 아니라, 차량 공유 문화를 당연한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Uber, China Dedichusing, Southeast Asia Grab 등의 라이드 쉐어링 (카하이린구) 모바일 플랫폼의 대두 배경입니다. Hi Investment & Securities의 리서치 디렉터 인 Ko Tae-bong 씨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수요는 회복 할 수 없습니다.
"지금 전 세계적으로 설립 한 시설과 인력의 재구성 시간입니다."
다행히도 친환경 자동차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올해 상반기 중국의 친환경 차량 (NEV 및 신 에너지 차량) 판매는 중국 정부 덕분에 전년 대비 49.6 % 증가한 617,000 대를 기록했다. 인도는 또한 2022 년까지 총 14 억 4,000 만 달러 (약 1.74 조원)를 투자 해 2030 년까지 전기 자동차의 점유율을 30 %로 늘릴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