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철 안전운전을 위한 팁

관리자 2021.08.08 19:48 조회 수 : 225

장마는 더운 여름 전에 옵니다. 장마 폭우 때문에 운전하기 어려운시기입니다. 호우는 운전자의 시야를 방해뿐만 아니라 비가 많이 오는 도로는 차량의 제동 거리를 2 배로 운전을 어렵게합니다.

이번 장마의 안전 운전을위한 차량 관리 및 운전 요령을 소개합니다.

a.png




자동차 관리

1. 자동차 와이퍼

비오는 날에 그 존재를 명확히 자동차 와이퍼 장마의 사전 체크 된 부분입니다. 보통 날씨에서는 사용 빈도가 낮기 때문에 소모품 인 와이퍼의 정확한 상태를 아는 것은 어렵습니다. 이 경우 워셔액 스프레이를 사용하여 와이퍼가 제대로 작동하고 깨끗한 지 확인하십시오.

운전 중에 앞 유리에 분사 된 워셔액이 제대로 닦지 않고 생략되지 않고 생략되는 경우 또는 큰 소리가 나는 경우는 고무 와이퍼 블레이드가있을 것입니다. 더운 여름과 추운 겨울 후 와이퍼 블레이드는 쉽게 변형하기 위해 1 년에 한 번 자동차 와이퍼를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타이어

우기 우기에는 차가 지상을 날고 있습니다. 비오는 날에 고속으로 달리다 보면 수막 현상에 의해 자동차가 뜹니다.

하이드로 기획 현상은 타이어 주행중인 차량의 노면 사이에 수막이 형성되면 타이어가 트랙션을 잃는 현상입니다. 지상에 뜨는 핸들, 브레이크 또는 가속을 제어 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매우 위험한 상황입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타이어의 공기압을 적정 수준으로 유지하고, 마모 된 타이어를 교체합니다. 특히 타이어 공기압 부족은 더 위험하므로 가까운 수리점에 확인하십시오.


3. 에어컨 필터

비오는 날에는 차내 및 차외의 온도차가 발생하고 안개가 발생합니다. 이 시점에서 시야를 확보하기 위해 에어컨을 가동하고 있고, 에어컨이 악취가있는 경우, 에어컨 필터에 곰팡이가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에어컨의 사용이 증가하고있는 여름의 경우에는 에어컨 필터를 교체해야합니다.

에어컨을 사용한 후, 곰팡이를 방지하기 위해 에어컨의 내부를 외부 공기 순환 모드 또는 내부 환기에 의해 건조시킵니다. 장마는 비가 창문을 열어 환기하는 것이 어렵 기 때문에 미리 에어컨 필터의 상태를 확인하고 깨끗한 공기를 마시고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십시오.

장마철 안전 운전 요령

1. 감속 조작과 거리 유지

놀라운 일이 아니지만, 비오는 날 안전 운전은 천천히 시작됩니다. 노면 마찰의 감소로 인해 제동 거리 제동 거리의 2 배 이상으로 증가하기 때문에 비오는 도로는 평소보다 20 % 이상 감속하고 호우시에는 50 % 이상 감속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차간 안전 거리 사고에 대비하여 최소한 1.5 배를 유지해야합니다. 특히 폭우가 내리면 시야가 매우 좁아지기 때문에 감속이 필요합니다.


2. 몇 번 천천히 브레이크

빗속에서의 브레이크는 평소보다 부드럽게 브레이크를 걸고 핸들을 똑바로하십시오. 비의 경우에는 4 개의 바퀴 트랙션이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만, 갑자기 브레이크와 스티어링 휠이 휘어 때 브레이크는 위험하고 차를 돌립니다.

특히 비오는 도로에서 브레이크를 걸면 차량이 제어 할 수 없기 때문에 브레이크를 조금 쉴 때 차를 원하는대로 운전할 수 있습니다.


3. 헤드 라이트

장마철은 낮에는 헤드 라이트를 점등 한 채로 운전하십시오. 운전자의 시야를 확보하는 데 도움 드라이버와 보행자가 차량의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운전자의 시야를 확보하기 위해 상향은 안전하지 않고 위험하므로 계기판의 헤드 도라이토의 각도를 확인하고 안전 운전하십시오.


4. 방향 지시등과 비상등의 적극적인 사용

비오는 밤 운전 차선을 전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차선이 명확하게 식별되지 않은 경우 중심선을 따라 시선을 오른쪽으로 이동하여 제 1 차선과 2 차선 등의 하위 차선을 분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가 명확하게 보이지 않는 경우는 막연 차선을 찾을 것이 아니라 중심선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선을 유지하거나 확인하는 것이 곤란한 경우에도 차선을 변경하여 차선을 변경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비의 경우 방어 운전 또는 예측 운전은 평소보다 중요합니다. 또한 차량의 움직임을 다른 차량에 전달함으로써 다른 드라이버에 준비 시간을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번호 제목 날짜
2021.08.08 5 자동차 배터리가 방전하는 습관 4가지
자동차 배터리의 방전은 자동차를 장시간 사용하지 않거나 추운 겨울에 사용하지 않는 것이 원인 인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자동차의 사용을 통해, 또는 더운 여름에도 작은 운전 습관과 빈약 한 자동차 처리를 통해 빈번하게 발생하는 일반적인 사고입니다. 오늘은 내가 모르거나 심지어 실수 버리는 4 개의 자동차...
2021.08.08 » 장마철 안전운전을 위한 팁
장마는 더운 여름 전에 옵니다. 장마 폭우 때문에 운전하기 어려운시기입니다. 호우는 운전자의 시야를 방해뿐만 아니라 비가 많이 오는 도로는 차량의 제동 거리를 2 배로 운전을 어렵게합니다. 이번 장마의 안전 운전을위한 차량 관리 및 운전 요령을 소개합니다. 자동차 관리 1. 자동차 와이퍼 비오는 날에 그 존재를 명...
2021.08.08 3 여름에 자동차의 열을 빠르게 식히는 방법
평소보다 일찍 시작된 더위와 곧 시작될 장마의 비는 차내의 공기를 가장 가혹한 운전 환경입니다. 운전사는 에어컨을 선택하여 고온 다습 한 공기를 정화 할뿐입니다. 현재 에어컨의 강도에 관계없이 차가운 바람은 나오지 않습니다. 7 월부터 8 월까지 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유지하기 위해 사전에 자동차 에어컨 처리하는 ...
2021.08.08 2 여름철 차량 온도 조절방법
뜨거운 태양과 습한 공기. 6 월에는 폭염 경보가 이미 발행되어 30도를 넘는 여름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여름은 운전자들에게 고난의 계절입니다. 차가 옥외 주차장에 주차 한 후 차내 온도는 땀 엔진이 과열되어 화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열은 안전 운전에 직접 관계하고 있습니다. 폭염은 체온 유지와 피로의 증가를 어...
2021.08.08 1 장마철 차량 운행 주의사항
장마가 가까워지면 본격적인 차가 지상에 나타납니다. 지상을 날고있는 차량은 땅에 떨어지기 전에 빨리 달리는 기술이 아니라 비오는 날의 빠른 자동차 유압 기획 현상입니다. 하이드로 기획 현상은 타이어 주행중인 차량의 노면 사이에 수막이 형성되면 타이어가 트랙션을 잃는 현상입니다. 지상에 떠 있기 때문에, 핸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