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세계 자동차 업계에서 피크카(peek car)에 대한 두려움과 공포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석유 생산의 피크 인 피크 오일에서 유래된 피크카는 자동차의 생산과 소비가 피크에 도달 급격히 감소했다는 평가와 예측을 반영한 새로운 단어입니다. 전문가들은 국내 자동차 메이커와 부품 업체가 피크카 전략을 준비하기 위해 긴급하게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8 일 세계 주요 자동차 업체의 2 분기 결과를 분석 한 결과, 전체 판매 대수는 전년 동기에 비해 크게 감소했다.
현대 자동차와 기아 자동차는 2 분기에 총 180 만대를 판매 해 지난해 2 분기 (193 만대)에서 6.4 % 감소했다. 메르세데스 벤츠 브랜드로 유명한 독일 다임러 AG의 매출은 1 % 감소한 15.5 억 유로의 영업 손실에서 수익 충격에 빠졌습니다. 세계 최고의 선수 인 폭스 바겐도 핏쿠카의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폭스 바겐 그룹은 2 분기에 세계 시장에서 총 276 만대를 판매 해 전년 동기 (2.84 억대)에서 2.8 % 감소했습니다. 미국의 자랑 인 포드도 2 분기 매출이 8.7 % 감소, 제너럴 모터스의 매출은 5.8 % 감소했습니다.
일본의 자동차 산업은 피크카 대한 공포에서 해방되어 있지 않습니다. 닛산은 2 분기 매출이 6.1 % 감소했지만 매출은 99 % 가까이 감소했다는 허술한 보고서를 발표했다. 충격을받은 닛산은 2023 년까지 전 세계적으로 12,500 명의 직원을 감축하는 구조 조정 계획을 발표했다.
이날 한국 자동차 공업 협회는 주요 세계 시장에서의 승용차 판매가 올해 상반기에 5.6 % 감소한 것으로도보고했다.
자동차 산업 협회에 따르면, 최대의 시장 인 중국에서의 승용차 판매는 지난해 상반기 11 % 감소했습니다. 대체 시장으로 주목 받고있는 인도의 판매량은 중국 시장의 거품이 우울 때문에 상반기에 10.3 % 감소했습니다.
세계 자동차 판매는 감소 경향에있어, 인원 및 부품의 수요는 전기 자동차 시대로 전환되고 있으며, 이것은 내연 기관차의 절반 수준입니다. 올 상반기 세계 자동차 산업에서 4 만 명 이상이 일자리를 잃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