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가 가까워지면 본격적인 차가 지상에 나타납니다.
지상을 날고있는 차량은 땅에 떨어지기 전에 빨리 달리는 기술이 아니라 비오는 날의 빠른 자동차 유압 기획 현상입니다.
하이드로 기획 현상은 타이어 주행중인 차량의 노면 사이에 수막이 형성되면 타이어가 트랙션을 잃는 현상입니다. 지상에 떠 있기 때문에, 핸들, 브레이크, 가속을 제어 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영어로는 하이드로 기획 또는 아쿠아 기획이라고 수상 타고 하이드로 보트에서 온다.
타이어의 상태가 나쁜 경우, 특히 예고없이 들키지 않으면 약 80km / h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큰 비나 집중 호우 등으로 도로에 물이 걸려있는 경우 차량이 저속 및 중속으로 주행하는 한, 타이어의 밑에 물이 비산 타이어와 노면이 연락.
그러나 속도가 어느 정도를 초과하면 타이어와 노면 사이의 물이 방출되지 않고 타이어는 노면과 접촉을 잃고 얇은 수막 위를 달립니다. 그러면 스티어링과 브레이크가 불가능하다 사고가 발생합니다.
하이드로 계획이 있다면 차는 물에 뜨는 때문에 당황하거나 핸들을 밟거나하는 타이어가 회복하는 것을 기다리지 않습니다.
뒷바퀴가 코너링 중에 수막을 생성 할 때 오버 스티어링이 발생하면 운전대를 슬라이드 방향으로 돌려 견인을 회복 한 다음 핸들을 반대 방향으로 돌려 자동차를 수정합니다 .
1cm 미만의 얕은 깊이의 도로에서는 타이어 홈의 좋은 배수를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심해에서는 타이어의 형상과 압력에 따라 달라집니다. 타이어 관리는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경승용차에서만 발생한다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만, 무게의 큰 차로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비오는 날 안전 운전 감속해야합니다.